데디케이트 서버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팰월드] 팔월드 멀티 데디케이트 서버 만들기 + KT 포트포워딩
처음 데디케이트 서버를 만들면 전부 기본 설정으로 만들어집니다.
알 부화 시간 등은 기본 설정으로 부화하려면 24시간이나 걸려서 꽤 불편합니다.
서버 설정을 통해 알을 빠르게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집물이 더 많이 나오게 하거나 경험치 획득량을 늘릴 수도 있죠.
참고로 이 멀티서버 설정을 변경한 후에는 서버가 이미 실행중이라면 껐다가 켜야합니다.
서버를 재부팅하면 접속중인 플레이어들은 잠시 튕깁니다.
많은 분들이 defaultSetting만 변경하시고 실제 서버 변경은 안하셔서 제대로 적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세요.
1. 팰서버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아래 경로에 팰서버 폴더가 있습니다.
폴더 하나를 열고 아래 경로를 복사해서 붙여넣어도 됩니다.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PalServer
이 경로에 DefaultPalWorldSettings.ini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우클릭해서 메모장으로 열어주세요.
2. 내용을 전부 복사합니다.
3.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PalServer\Pal\Saved\Config\WindowsServer
4. PalWorldSettings.ini 파일을 열어줍니다.
파일을 제대로 열었다면 아예 빈 메모장 파일이 보여야합니다.
여기에 아까 2번에서 복사해온 내용을 붙여넣습니다.
5. 설정을 변경합니다.
설정값은 가장 아래쪽 OptionSettings 항목에서 변수명=값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DayTimeSpeedRate=1.000000 은 낮 지속시간을 뜻하며 1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1.5로 올리면 낮 시간이 1.5배 빨리 지나갑니다.
물론 기본설정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었기 때문에 기본 설정값입니다.
이걸 입맛대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아래 표에 각 항목 별로 설명을 정리했습니다. (아직 정리중이므로 참고하세요)
값 범위는 자료가 정확하지 않지만 약간의 수치 변화를 주시면서 플레이해보세요.
항목 | 내용 (최소값 ~ 최대값) |
Difficulty | 팰월드 전체 난이도 (None, Casual, Normal, Hard) |
DayTimeSpeedRate | 낮의 지속시간 (0.1 ~ 5.0) |
NightTimeSpeedRate
|
밤의 지속시간 (0.1 ~ 5.0) |
ExpRate | 경험치 배율 (0.1 ~ 20.0) |
PalCaptureRate | 팰 포획 가능성 (0.5 ~ 2.0) |
PalSpawnNumRate | 팰 리젠(출현) 배율 (0.5 ~ 3.0) |
PalDamageRateAttack | 팰이 주는 데미지 배율 (0.1 ~ 5.0) |
PalDamageRateDefense | 팰이 받는 데미지 배율 (0.1 ~ 5.0) |
PalStomachDecreaceRate | 팰의 포만도 감소 배율 (0.1 ~ 5.0) |
PalStaminaDecreaceRate | 팰의 기력 감소 배율 (0.1 ~ 5.0) |
PalAutoHPRegeneRate | 팰의 HP 회복 배율 (0.1 ~ 5.0) |
PalAutoHPRegeneRateInSleep | 팰의 수면시 HP 회복 배율 (0.1 ~ 5.0) |
PlayerDamageRateAttack | 플레이어가 주는 데미지 배율 (0.1 ~ 5.0) |
PlayerDamageRateDefense |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 배율 (0.1 ~ 5.0) |
PlayerStomachDecreaceRate | 플레이어의 포만도 감소 배율 (0.1 ~ 5.0) |
PlayerStaminaDecreaceRate | 플레이어의 기력 감소 배율 (0.1 ~ 5.0) |
PlayerAutoHPRegeneRate | 플레이어의 HP 회복 배율 (0.1 ~ 5.0) |
PlayerAutoHpRegeneRateInSleep | 플레이어의 수면시 HP 회복 배율 (0.1 ~ 5.0) |
BuildObjectDamageRate | 건축물에 주는 데미지 배율 (0.5 ~ 3.0) |
BuildObjectDeteriorationDamageRate | 건축물의 노화 데미지 배율 (0 ~ 10) |
DropItemMaxNum | 월드에 드롭 가능한 아이템의 최대수 (0 ~ 3000) |
CollectionDropRate | 채집 아이템 드랍 배율 (0.5 ~ 3.0) |
CollectionObjectHpRate | 채집 오브젝트의 HP 배율 (0.5 ~ 3.0) |
CollectionObjectRespawnSpeedRate | 채집 오브젝트의 재생성 배율 (0.5 ~ 3.0) |
EnemyDropItemRate | 적이 드랍하는 아이템의 배율 (0.5 ~ 3.0) |
PalEggDefaultHatchingTime | 알 부화에 걸리는 시간 (0 ~ 240) |
bEnableInvaderEnemy | 습격 이벤트 발생 여부(True or False) |
DeathPenalty | 사망 패널티(없음, 아이템 잃음, 아이템+장비 잃음, 아이템+장비+팰 잃음) ( None, Item, ItemAndEquipment, ALL ) |
GuildPlayerMaxNum | 길드 가입 가능한 최대 플레이어 수( 1 ~ 100 ) |
bEnablePlayerToPlayerDamange | 플레이어끼리 데미지 줄 수 있는지 여부 (True or False) |
bEnableFriendlyFire | 아군(같은 길드원)끼리 데미지 줄 수 있는지 여부 (True or False) |
BaseCampWorkerMaxNum | 거점에서 작업하는 팰의 최대 수 (1 ~ 20) |
BaseCampMaxNum | 건설가능한 거점의 최대 수 ( ) |
WorkSpeedRate | 작업속도 배율 ( ) |
blsPvP | PVP 활성화 여부 (True or False) |
CoopPlayerMaxNum | 파티 최대 가능 인원 (튜토리얼 중 탑 보스잡기 할 때 탑에 입장 가능한 최대 인원) |
ServerPlayerMaxNum | 서버 최대 인원 ( ~ 32) |
혹시 메모장에서 배율을 수정했는데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1. 내가 변경한 메모장 설정 파일이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PalServer\Pal\Saved\Config\WindowsServer
이 경로에 있는 PalWorldSettings.ini 파일인지 확인합니다.
2. 데디케이트 서버가 제대로 재부팅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단순하게 서버 실행 cmd 창만 닫기 보다는 스팀을 껐다가 키는게 확실했던것 같습니다.
(가장 확실하고 쉽게 서버 재부팅 하는 방법은 방장의 PC를 재부팅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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